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제

비타민 B 효능 6가지를 알려드려요. 그리고 저는 아이허브 비타민 B 복용해요.

by 곰살이 2023. 12. 9.
728x90
반응형


들어가면서

저는 이번에 투잡을 뛰기 시작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기력이 많이 떨어지기 시작 했어요. 그래서 영양제를 많이 먹기 시작했거든요. 그러다 유튜브에서 비타민 B는 꼭 복용하라고 영상에서 약사님이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아이허브에서 나오는 비타민 B를 복용시작했어요. 그러니 확실히 지치는 것도 덜하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좀 쉽더라고요. 우리 구독자님들도 모든 날 모든 순간 건강하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은 비타민 B 효능 6가지를 섬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B 효능

에너지 생산함

비타민 B는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 즉 중추적인 일을 한다는 것이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분해하는 과정을 촉진한다. 쉽게 예를 들어 말하면 B1 : 티아민은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불어 B2이라는 리보플래빈은 지방 대사를 돕고, 니아신이라 하는 B3는 탄수화물에서 에너지 방출을 돕는다. 이 비타민은 세포의 주요 에너지 통화인 ATP 생성에 참여해서 신체가 다양한 기능에 필요한 에너지를 갖도록 도와준다.

신경계 지원

몇개의 비타민 B는 건강한 신경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B1은 신경 기능과 신경 전달 물질 합성에 필수적이다. B6이라는 피리독신은 기분과 인지 기능을 조절하는 세로토닌, 도파민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B12(코발라민)는 신경을 보호하는 수초를 유지하고 신경 충동 전달을 도와 신경 건강을 지원한다.

세포 대사 증진

비타민 B는 세포 대사에 관여하는 조효소 및 조효소의 전구체이다. B2는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플라빈 아데닌 디뉴클레오티드(FAD)와 플라빈 모노뉴클레오티드(FMN) 생성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B3는 에너지 합성을 포함한 다양한 대사 경로에 참여하는 NAD 및 NADP의 형성에 기여한다. 비오틴은 지방산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의 보조 인자 역할을 하니 중요하다.

728x90

심장 건강

비타민 B군, 특히 B6, B9 이것들은 엽산과 B12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한다. 호모시스테인의 증가는 심장 질환과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비타민 B군은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시켜 심혈관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더불어 B12와 엽산은 적혈구 생산에 필수적이며 산소 운반을 돕고 심장 문제의 위험 요소인 빈혈을 예방한다.

피부, 모발 그리고 손톱

비타민 B7로 알려진 비오틴은 건강한 피부, 모발 및 손톱에 중요한 구조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기여한다. 피부 세포, 모낭, 손발톱바닥의 재생과 유지를 지원하여 힘과 온전함을 촉진하니 잊지 말아야 한다.

기분 조절 및 뇌 기능

더불어 이것은 뇌 건강과 기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B6, B9 및 B12는 기분, 기억 및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세로토닌, 도파민 및 GABA와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의 합성에 관여한다. 이러한 비타민이 결핍되면 기분 장애와 인지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그래서 비타민 B는 이러한 우리 건강에 기여하는데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필수적인 응집력 있는 몸을 형성하게 도와준다.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이러한 비타민의 적절한 채우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식단으로 내가 요즘 채우기 많이 어려운데 최대한 건강하게 먹으면서 이러한 보조 식품을 통해서 모든 날 모든 순간을 살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아이허브 비타민 B를 내돈 내산으로 복용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